다가오는 어린이날…“이 제품들은 피하세요” 유해물질 나왔다는데 > 무료상담신청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로그인
회원정보
회원가입
즐겨찾기
공지사항
사랑의 기부
장바구니
주문내역
마이페이지
무료상담신청

다가오는 어린이날…“이 제품들은 피하세요” 유해물질 나왔다는데

페이지 정보

작성자 smycquiz 작성일25-06-23 07:29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다가오는 어린이날…“이 제품들은 피하세요” 유해물질 나왔다는데
  - -
 ( - )
 
  시 ~ 시
                               

중복선택가능
블라인드 류                              
커튼 류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시가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용 완구 25종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한 결과, 국내 사용이 금지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의 유해물질이 나와 판매 중단 조치가 이뤄진다.

24일 서울시가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완구 25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4개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국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되거나 물리적 시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 대상은 테무·쉬인·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용 완구 25개 제품으로 유해 화학물질 검출 여부와 내구성(기계적·물리적 특성) 항목을 검사했다.

먼저 ‘키링 인형’ 1개 제품에서는 인형의 얼굴, 손, 발 등 3개 부위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국내 기준치(총합 0.1% 이하)를 크게 초과하며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얼굴 부위에서는 국내 기준치의 278.6배(DEHP), 손 부위는 179배(DEHP, DBP, DIBP), 발 부위는 171.1배(DEHP, DBP, DIBP)가 각각 초과 검출됐다.

어린이 점토 1개 제품에서는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된 CMIT(클로로메틸이소치아졸리논)와 MIT(메틸이소치아졸리논) 성분이 검출됐다.

해당 성분은 가습기 살균제 성분으로 사용돼 유해성 논란이 있었으며, 일정 농도 이상 노출 시 피부, 호흡기, 눈 등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어 어린이 제품에서는 사용이 금지돼 있다.

어린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학습 완구’ 2개 제품은 물리적 시험에서 국내 기준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저울 형태의 완구는 하늘색 고정판 바닥 부분이 날카롭게 제작돼 있어 사용 중 찔림이나 베임 등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집게와 봉제공을 이용한 분류 놀이 완구는 봉제공이 작은 부품에 해당하지만, 삼킴 사고 예방을 위한 경고 표시가 누락돼 있었고, 투명한 구가 달린 집게의 경우 비틀림·인장 시험 후 파손돼 날카로운 끝이 발생하며 찔림, 베임 등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이번 검사 결과를 토대로 해당 부적합 제품에 대해 각 플랫폼에 판매 중단을 요청했으며, 해외직구 어린이 제품 구매 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다음 달에는 기온 상승과 함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하절기 어린이 섬유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안전성 검사 결과는 서울시 누리집 또는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누리집에서 상시 확인할 수 있다.



92세女 공개한 장수 비결 “매일 ‘이것’ 200번…검은 머리도 나”
“시체 애호증” “불쾌해”…축 늘어진 女 비타민 광고에 ‘발칵’ 무슨 일
“잠깐!” 경찰에 붙잡힌 임신부…배 열자 ‘마약 가득’ 경악한 사연은
“21세 미만 출입금지”…‘고객 제한’ 안내문 붙인 美맥도날드 매장, 왜
“가슴 파고들더니 냄새 맡고 긁어” 반려견 덕에 유방암 알게 된 美여성
남자친구 사망하자 86세 ‘남친 아빠’와 결혼한 여성…中 ‘발칵’
강제철거로 쫓겨난 미아리 성노동자들…구청 앞에서 경찰과 대치
후지산 분화하면 집 무너질수도…“피난하라” 지침 나왔다
“남편 바람 여부 알고 싶나요?”…10년차 성노동자가 공개한 ‘특징들’
경매에 나온 ‘살아 있는 악어’ 100t…“직접 잡아서 가져가야” 왜






m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